Quick Menu

인사말

The Busan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부산상공회의소의 힘찬 도전! 긍정의 부산경제!

부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인 부산상공회의소는 1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부산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들의 권익대변을 위해 지역 경제계의 구심체로써 꾸준히 역할을 확대해오고 있습니다.


과거 부산경제는 대한민국의 수출 전진기지로서 위상을 드높였지만, 최근에는 첨단산업 유치 실패와 청년층의 이탈 등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부산경제는 새로운 재도약의 전환점에 서있습니다.

부산경제의 더 큰 도약을 위해 글로벌 허브도시 특별법 제정과 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과 같은 시급한 당면 현안 해결에 부산상의가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부산경제의 미래라 할 수 있는 관광․마이스산업 육성을 역점 사업으로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복합리조트를 유치하고, 차질 없는 가덕도신공항 개항과 물류대기업 본사 유치 그리고 거점 항공사 확보를 통해 부산을 동북아 복합물류 허브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제조업의 신산업 진출도 적극 지원하는 가운데 기존 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협업체계 구축은 물론이고 젊은 기업인들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 지원체계 확대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부산이 노인과 바다뿐인 도시라는 오명을 씻고, 청년이 되돌아오는 역동적인 산업구조를 갖춘 도시로 탈바꿈하는데 있어 지역 경제계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아울러 부산상공회의소는 높아진 위상에 걸맞게 역할을 비단 경제 분야에만 한정하지 않고 부산 시민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식수 문제 해결과 같은 사회공헌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도전적인 자세로 경제계 화합을 이끌고, 회원기업의 가장 든든한 서포터즈로서 부산경제가 긍정의 기운이 넘칠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부산상공회의소가 나아가는 길에 지역기업인과 부산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상공회의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