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주요사업

이미지

The Busan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부산산업대상 시상

부산지역 상공업 발전에 기여하고, 부산지역에서 10년이상 활동하는 모범기업인을 포상하고 있습니다.

1. 경영부문
지역 기업 경영인으로 경영 성과 및 혁신에 공적이 현저한 자
2. 기술부문
기술개발, 품질관리, 공정개선 등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으로 산업기술의 혁신 및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자
3. 사회공헌부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고 나눔, 배려, 공유, 상생 실천으로 부산을 위해 지속적이고 새로운 사회공헌 가치를 창출한 자

교육‧연수
사이트바로가기

기업 CEO의 경영능력 향상과 실무자의 직무지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제인 과정
- 지역기업 CEO 및 임원
- 가업승계를 준비 중인 2세 경영인
- 정부기관 고위급 인사 및 전문직 종사자
실무 강좌
- FTA 실무, 세무‧회계
- 인사‧노무, 경영‧기타

코참경영상담
사이트바로가기

회원기업의 각종 경영애로를 관련분야 전문위원을 통해 무료로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업경영활동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가 있을 경우 코참경영상담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01애로신고
    콜센터전화 1600-1572(회원업체)
  2. 02접수 및 분류
    단순정보제공/경영애로상담/규제애로신고
  3. 03애로처리
    지원센터자체해결/전문가경영상담/관련부처정책건의
  4. 04사후관리
    결과송부처리결과확인(지원센터)

국제표준유통코드 보급
사이트바로가기

대한상공회의소는 GS1(국제표준 유통코드 관리기구)의 국내 대표기관으로서 국내기업에게 국제표준 바코드를 보급하고 표준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표준코드 보급
- 3만8천여개 기업 사용, 바코드 활용교육 실시 등
표준기반 정보서비스
- 유통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코리안넷' 및 '유통 상품 지식뱅크' 운영

원산지증명ㆍ무역인증
사이트바로가기

기업의 수출입 거래시 필요한 원산지증명 등 무역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산지증명
- 수출물품이 우리나라에서 재배, 사육, 제조 또는 가공된 것임을 증명하는 문서를 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 일반원산지증명서, 관세양허 원산지증명서, FTA 원산지증명서 등
일반무역인증
- 수출기업이 발행한 각종 무역서류, 국가기관이 발행한 무역서류의 진정성 및 객관성 확보를 위해 국가기관 또는 기업을 대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인정되고 있는 상공회의소가 무역서류를 인증하는 서비스입니다.
- 상업송장, 포장명세서, 가격증명서, 서명증명 등
ATA 까르네
- ATA 협약 가입국 간에 일시적으로 물품(상품견본, 직업용구, 전시회 용도물품 등)을 수입, 수출 또는 보세운송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복잡한 통관서류나 담보금을 대신하는 증서를 발급하여 통관절차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자격검정
사이트바로가기

산업계에 검증된 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기초 사무분야의 자격검정 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000에 대한 정보
사무정보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비서, IT PLUS 외국어/한자 무역영어, FLEX, 상공회의소한자
유통/마케팅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전문기술 속기, 컴퓨팅사고능력
회계/세무 전산회계운용사 직무적성검사 K-TEST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